본문 바로가기

Analysis Report

해외발 금융사기 메일 분석

반응형

혹시 이메일로 이런 메일을 외국에서 받으신 분들이 꽤 있으실 겁니다.


뭐 신의 간택 뭐시기... ㅋㅋ


그래서 답장 이메일을 보내고 추가 정보를 받아보았습니다.

당신의 이름, 전화번호, 주소, 국가명, 결혼 여부, 나이, 직업을 물어보네요

AFRICAN DEVELOPMENT BANK에서 기부..를 원한다네요

그리고 첨부파일로 사진을 보내줍니다. (믿음을 위해서지요)



위의 사진의 EXIF정보를 분석한 결과 Concord Camera 사에서 판매하는 Eye-Q 3042 제품인 것으로 확인되었고, 아래 정보는 사진기 정보입니다 :)


좋은 디카는 아니네요 


음 이상해서 저 사진을 많이 굴렸을거 같아서 구글에 검색해 보았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런 메일을 받은 것을 올렸네요.


이메일 주소로도 검색해 보면 Anti-Spam 사이트에도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이말은 즉슨


공격 구조가

무차별적으로 이메일 전송 -> 그 중 몇명 도와주고 싶다고 이메일 보냄 -> 정보 요구 -> 받은 정보를 가지고 은행에다가 송금해 달라고 함 -> 송금 완료되면 잠적


하.. 돈벌기 힘든지 이 사람들 카메라가...


만약 이런 메일을 받으시면

삭.제 하세요~




반응형